2015년 6월 29일 월요일

스크류 및 고정부품, 기술자료 - 헤펠레2015


스크류의 종류와 스크류 머리모양에 따른 분류.
헤펠레 2015년 카다로그에 있는 자료 자체가 워낙 정리가 잘 되어있다.
한페이지에 정리되어있어 재 편집 보다는 그냥 그대로 보는편이 좋을것 같아 그대로 공개한다.
다만 스크류의 종류와 종류별 특징표의 위치가 안맞는것 같아 위치조정만 살짝 하였음을 밝혀둔다.
물론 저작권은 헤펠레에 있으니 삭제요청이 있을시엔 이미지가 사라질 수도 있다.

필립스 타입과 포지타입이 가장 많이 쓰인다고 본다.
다만 실제 목공작업때는 티탭스크류가 정말 편했던 기억이 있다. 체결력도 그렇고 티탭 비트를 한번 구매해서 잃어버리지 않는 한 4년 정도는 쓸수 있었던 기억도 있다.
개인의 취향이나 작업상 차이는 있을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비트는 10cm 이상의 긴것을 선호한다.
덧붙여 약간의 이득은 작업해준 결과물은 티탭 비트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 손을 댈 수 있기 때문에 출고된 물건을 수정하러 다시 찾아오는 손님도 간혹 있었다. 귀찮은 일이 될 수도 있지만 그렇게 인연이 더해지면 좋은일이 더 많아진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한마디 덧붙이면 전체 나사산으로도 부분 나사산의 효과를 볼 수는 있다.
가끔 실패할 수도 있는 방법이지만... 전체 나사산으로 체결할때 위 그림과 같이 부재 사이가 뜨는 경우가 종종 있다. 아니 꽤 있다. 그럴때는 나사를 살짝 풀었다가 다시 힘껏 조여주면 틈이 없이 작업할 수 있다.
단지 경험에 의한 이야기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